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현대해상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담보대출과 전입세대열람확인서의 관계는?

전입세대열람확인서

금융기관에서 아파트주택담보대출시 대부분 요청하고 있는 서류 입니다.

전입세대열람확인(내역)서가 어떻한 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해상 아파트주택담보대출과 전입세대열람내역서

아파트 또는 주택 담보대출 받으실 금융기관에서 서류 발급 요청하는 서류에

주민등록 전입세대열람내역서 또는 전입세대 열람확인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고객님께서는 이 서류가 도대채 무엇인지 모르고 계시기에

이에 대하여 설명해드립니다.

 

임차인에게 주택임대차시 ” 대항력 요건을 갖추려면 전입 조건“은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주택담보대출 해드리는 금융기관에서는 ” 담보주택에 대한 선순위 임차인’ 존재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임차인의 대항력 요건에 따라서 채권 확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등 대부분 서류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전입세대 열람내역서는 직접 시,군,구,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발급 수수료는 300원입니다.

예전에는 담보물 소재지에서만 발급이 되었지만,현재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법 시행규칙 제14조 주민등록전입세대 열람

 

 

◆.전입세대열람내역서 발급 받으실 수 있는 분

– 이해관계인으로 소유자, 임차인, 금융기관 담보대출시,경매 낙찰자,감정평가사, 당해 주택 매매계약자가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 또는 위임 받은 대리인 통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준비(지참) 서류

1)소유자 본인: 신분증

2)임차인:임대차 계약서(사본),본인 신분증

3)금융기관 담당자: 매수인 신분증 사본,매매계약서(사본),대리인 신분증

4)경락 낙찰자:본인 신분증 사본,임차보증금영수증 사본, 경매지 출력물 자료

●. 주민등록 전입세대 열람신청서( 양식)

 

●.주민센터에서 신청시 대부분 도로명과 지번 주소로 2장을 발급해드림니다

. 간혹 도로명 + 지번 주소로 발행된 1장을 발급해주기도 합니다.

◆.전입세대 연락 내역(전입된 상태(도로명))

 

☞ 동거인 사항에 누군가 기재되면, 주소을 옮겨야되며, 소유자의 형제 자매, 사촌꺼지는 무상거주확인서을 받고 금융기관에서 대출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서류을 추가 제출해야 됩니다)

◆.전입세대 열람확인서 내역(지번 주소)

 

◆도로명 + 지번으로 발행된 전입세대 열람 내역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시는 사전에 전입세대 열람확인서을 발급 요청드림니다.

간혹, 소유자도 모르는 분이 기재되어 발급 됩니다.

이런 경우 연락을 하여 주소 이전 요청을 하고 있찌만, 연락이 닿지 않으면 대출을 진행 할 수가 없습니다.

– 소유자분께서 주민센터 방문하여 무단 전입 퇴거 신청시 30일이 소요 되므로 기다리셔야 됩니다.

(대출 실행 불가)

– 전입세대열람확인서을 사전에 발급받지 않고 대출 실행일 당일 전입세대 열람확인서에 미상의 사람이 나타나서 실행을 하지 못한 사례가 있습니다.

– 서류 발급에 귀찮으시겠지만 사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 전입세대 열람확인서는 주민센터 발급 날인등이 없습니다. 뉴스에 전입세대 열람확인서 서류을 일부 위조하여 금융기관에 피해을 준 사례가 있습니다.

– 전입세대 열람 내역서의 발행 이외 추가적인 책임을 주민센터에서 부담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입세대열람내액서 발급 방법: 발급 전 알아야 할 사항은?

1.전입세대열람내역서 발급은 인터넷 발급 가능한가요?

–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발급은 인터넷 발급이 아니되십니다. 가까운 시,군,구,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발급 비용 300원)

2.전입세대 열람 내역서는 어디서 발급 받나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전입세대 열람 신청서을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소유자,임차인,경매 낙찰자, 신용정보업자,감정평가사에 따라서 준비 서류가 차이가 있습니다 . 확인후 방문하세요

3.전입세대열람확인서 발급 받을 때 준비 서류는 무엇인가요?

1)소유자: 본인 신분증

2)임차인:본인 신분증,임대차 계약서 원본

3)경매 낙찰자:본인 신분증,입찰보증금 영수증 사본, 경매지 출력물(물건 상세 출력)

4)신용정보업자:신용정보 조사의뢰서,임대차정보 조사 의뢰서

5)감정평가사:감정평가 의뢰서

6)금융기관:매매 계약서 원본(사본), 매수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4.전입세대열람내역서 발급은 물건 소재지 주민센터에서만 발급하나요?

– 최근에는 담보 물건지 소재지 주민센터가 아니어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준비 서류 지참후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5.전입세대열람내역서 발급 받으면 어떻한 내용이 적혀 있나요?

– 전입세대열람내여서는 1) 도로명 2) 지번으로 된 2장 발급하거나, 도로명+지번주소 1장으로 기재되어 발급됩니다.

– 세대주의 이름,주소,전입일자등 기재되고, 동거인 사항에 물건지 세대주 주민등록등본이외 동거인등 존재시 기재됩니다.

6.대출 받을 때 또는 임대차계약시 전입세대열람내역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출 받으려고 할때 금융사에서 전입세대열람내역서을 요청합니다.

은행과 보험사등 금융기관은 1순위로 대출 집행하기 때문입니다.

등기부동본에는 임차인등 해당 물건지에 전입자에 대한 정보를 알수 없기에

대출 받으실 때 전입세대열람내역서을 요구합니다.

himortgage.net/yihhappyrich153-64/

 

 

  

현대해상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담보대출

●.현대해상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주요 특징은?

 

1.아파트 매매잔금,분양잔금대출시 조정대상지역 70%,기타 지역 80% 가능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즉 mi대출 입니다

 

2.아파트 담보대출시 1층을 kb일반가 시세 적용하여 진행하고 있는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의 큰 장점입니다.

 

3.매수하는 아파트,빌라,다세대주택의 매매가가 낮아도 kb일반가시세(하한가),감정가 적용하여 실행 해드리고 있습니다.

 

4. 매매잔금,대환,생활안정자금대출시 채무자와 담보제공자(소유자)을 다르게 하여 아파트주택담보대출 해드리는 현대해상주택담보대출의 장점입니다.

소유자의 신용도가 낮으시거나 소득 서류등 증빙이 어려울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5.기존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받으셨는데 거치기간이 종료되어 원금과 이자 상환이 힘드실때, 거치 기간 이용하여 거치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다만,2017년 6월 부동산 대책이후 거치 기간을 이용하려면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거치기간을 하시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6.부동산 대책이후 점점 더 까닭스러워지는 아파트주택담보대출입니다. 은행 방문시 소득 서류가 미흡하면 거절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아파트주택담보대출에서는 현재 재직증명,사업자등록증등 없으셔도 주부,고령자,무 소득자,프리랜서 종사자등 가능한 방법 있습니다.

 

7.소득이 없으신 고령자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가능합니다. 신용도 문제 없으시고,직접 서류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20세이상으로 취급이 가능하며, 담보물건당 1억미만은 주민센터에서 수령하시는 기초 노령연금만 받으시면 됩니다.

 

8.담보 물건당 1억미만은 dti면제이고, 다만dsr은 150%이내로 적용합니다.

주민센터 받으시는 기초연금,신용카드 사용금액,지역 건강보험료 납부료 가능합니다

 

9.직장 입사후 재직 기간이 1개월이상 1회만 급여 수령시 아파트주택담보대출 취급합니다.년 소득 환산으로 가능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문의주세요

 

10.직장이나 사업자등록증 없으신 주부,고령자, 무소득자,퇴직자등 신용카드 사용금액, 건강보험료 납부,국민연금 납부, 수령하시는 연금 소득으로 취급 가능합니다

 

 

11. 아파트,다세대주택,단독주택,주거용 오피스텔 시세없으셔도 됩니다.

현대해상아파트주택담보대출은 별도 감정하여 해드리고 있습니다.

 

12.지역별 LTV한도내에서 기존 주택담보대출 후순위 추가 가능합니다.

 

 

13.임차인 거주중인 아파트주택 후순위 추가대출시 해당 지역LTV이내에서 한도가 있으면 진행이 됩니다.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은 월세입자 거주시 소액보증금(방1개 공제) 또는 월세 보증금중 높은 금액 공제하므로

대부분 금융사보다 금액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14.다주택자 대환대출 가능합니다.다만 해당지역 LTV 이내에서 대환금액 + 최대1억한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택3채이상 보유수시도 가능.

 

15.다주택자 전세보증금 반환대출

– 규제지역: 담보물건당 최대1억이내

– 기타 지역:해당 지역 LTV에서 10% 차감한 금액.

 

16.해외 근무자 해외 소득인정하여 국내에서 매수잔금,생활안정자금등취급

 

17. 경락잔금,공매 잔금대출 가능합니다

– 아파트,다세대주택,단독주택,주거용 오피스텔담보대출 취급

 

현대해상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담보대의 특징은?